-
<속초해수욕장>여름철 안전 걱정마소~일상~/기자단 2023. 7. 4. 15:01728x90
최근 동해안을 비롯한 속초의 바다에서도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으로 알려진 백상아리 사체가 발견되었다는 뉴스를 접하며, 우리나라 이야기 맞나싶기도 하다.
우리의 바다에서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환경, 속초시는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그물망을 설치하는 등 안전 강화에 나섰다.
그래도 안심할 수 없으니 속초해양경찰서에서도 연안 해역을 대상으로 예방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속초항 인근 해역은 물론, 장사항 인근 해역에서도 백상아리의 사체가 발견되었다는 뉴스는 지난 6월 23일 보도되었으며, 속초시는 해수욕객에게 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는 판단과 함께 속초해수욕장 600미터 전 구역에 그물망을 설치해 상어 진입을 차단시켰다.
이에 맞춰 속초해양경찰서에서도 각 함정 및 파출소에 상어출몰 위험구역 및 연안해역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하라는 지시를 내리는 한편, 해수욕장 개장 기간동안 경비정을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기로 했다.
속초시와 속초해양경찰서의 선제적 예방활동을 안전한 해수욕을 즐길수 있는 속초바다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수욕장 입구에 '상어 피해 예방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 입간판을 설치해 해수욕객에게 상어로 인한 피해상황을 주지시키는 한편, 행정상황실 내에 '상어 발견 시 해수욕장 근무자 행동요령'을 부착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속초시는 "백상아리나 악상어 사체는 인근 해역에서 과거에도 종종 발견된 적이 있지만, 이 지역에서 지금까지 피해를 입은 사례는 없다"면서, "단 한 건의 안저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기관의 예방활동과 더불어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도 무리하게 먼바다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는 등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주의가 당부된다.
'일상~ > 기자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관광수산시장>시장문화도 관광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0) 2023.07.06 <여름해변>속초해수욕장은 벌써 뜨겁다~ 젊음의 열기로~ (0) 2023.07.05 <속초문화예술회관>팝핀현준, 박애리와 함께 하는 『춤추는 관현악』개최 (0) 2023.06.27 <해양레포츠>속초의 바다에서 즐기는 해양레저스포츠~ (0) 2023.06.23 <속초 수복탑>어둠이 짙은 수복탑의 변신~ (0)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