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 먹거리의 집합소~일상~/기자단 2022. 2. 15. 12:30728x90
모든 여행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은 맛있는 지역의 먹거리이다. 극히 주관적이지만~ ^^
산과 바다 그리고 호수를 모두 아우르는 관광도시 속초는 그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다.
그런 먹거리와 음식을 손쉽게 만날수 있는 곳이 "속초관광수산시장"이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시장의 관광상품화를 위해 현대화사업을 통해 깔끔하게 정비된 옛 중앙시장의 현재 모습으로, 전국의 재래시장의 발전된 좋은 본보기가 아닐까싶다.
오래전 어머니들이 들판과 바다에서 수확한 농수산물을 직접 거래하던 재래시장의 모습, 지금은 정겹게 느껴진다고 말할수 있겠지만 그당시에는 고단함이 묻어있던 삶의 현장과 같은 중앙시장이 지금은 관광객이 줄을 서며 찾아오는 관광시장이다.
세상의 산해진미가 모두 있는 시장이지만 속초는 뭐니뭐니해도 바다가 생업의 중심인 항구의 도시였음을 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건어물, 젓갈 그리고 이번에는 지하의 회센터를 들러보지않았지만 없는게 없고 있을것은 다 있는 싱싱한 수산물을 만날수 있는 곳이 속초관광수산시장이다.
수산물에서 진화한 먹거리도 동해안의 대표 수산물중 하나인 오징어를 필두로하여 상징적으로 보인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먹거리가 수산물이긴 하지만,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는 닭강정을 빼놓으면 서운하다.
속초관광수산시장 골목중 중심축이 닭강정 골목이다. 닭강정 골목의 유명세와 함께 튀각, 튀김 등의 주점부리가 눈맛, 입맛의 향연을 펼치듯 관광객을 반긴다.
관광지는 물론 먹거리도 유행의 물결을 피해갈 수없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슈가 되었었지만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진(정작 나는 시청하지않았던~) 오징어게임도 속초관광수산시장의 골목골목에서 나름의 눈길을 끌기위해 한켠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화려함이 아닌 정감있는 시장에서 여행의 눈맛과 입맛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관광수산시장"을 찾아보자.
'일상~ > 기자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의 거리>아바이 벽화마을에는 고향의 향수가 묻어있다. (0) 2022.03.03 <속초해수욕장>푸른 동해바다에 감각을 덧칠하다. (0) 2022.02.18 <속초소호거리>정감있는 터미널 뒷골목을 거닐다. (0) 2022.02.06 <토왕성폭포>겨울 빙벽의 영역을 탐하다. (0) 2022.01.29 <속초의 거리>소소함과 입체감의 벽화거리 (0)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