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민의날기념>속초사잇길백만보걷기 행사~일상~/기자단 2020. 5. 29. 20:03728x90
앞서 속초사잇길에 대하여 잠시 소개해드렸는데요, 소개에 그치지않고 그 길을 걸어보기위해 행사에 참여해보았습니다.
속초시,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NH농협은행 속초지부가 후원하는 "속초사잇길 백만보걷기"라는 행사는 "속초시민의날"을 기념하여 2020. 5. 23(토)부터 10. 31(토)까지 162일간 속초사잇길을 1백만보 걷는 챌린지 행사랍니다.
1백만보 걸을수 있을까요? 나를 시험하는 그 행사에 참여하기위하여 속초관광엑스포가 열렸던 "엑스포광장"의 상징탑으로 향합니다.
이미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엑스포상징탑 앞으로 모여 기념품과 패스포트를 지급받더라구요~!
저도 인증의 맛을 이미 산에서 느꼈고, 느끼고 있는 사람으로서 스탬프 하나 하나 찍는 재미를 느껴보기위해 손을 내밀어봅니다. ^^
행사를 주관하는 속초시의 수장이신 김철수시장님과 외빈들의 축하인사말씀~ 빠질수 없죠.
"1백만보 걷기 챌린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업무협약을 맺은 "워크온(WALK ON)"어플을 통해 기록을 하며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시장님께서도 도전을 위해 어플을 깔았다네요~ ^^
이번 행사는 속초사잇길의 제7구간인 청초호길을 걷는 행사로써, 전체 구간이 바다와 산 그리고 호수를 즐기며 걸을수 있는 구간이지만, 청초호를 배경으로 이어지는 설악산의 능선풍경은 압권이랍니다.
이 구간을 걷기위해 행사에 참여했지만, 제대로 구간을 걷기위해 가족들을 합류시켜볼까 생각중이랍니다.
구간의 기점별 소개는 그때 다시한번 소개할까 합니다.
현재의 속초수협이 위치해있는 청초호의 한켠에서 낚시를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남북이 갈라져있음에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았다고나 할까? 청호동 아바이마을에서 중앙동 시장과 동명항(영금정)을 가려면 설악대교와 금강대교를 건너야합니다.
이날 행사(사잇길) 구간은 금강대교까지는 건너지않고 설악대교에서 아바이마을로 내려서야합니다.
나도 참여했다고 인증샷 한컷~~
아바이마을로 내려서면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위한 작은 공연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속초여행의 명물인 갯배, 내가 스스로 배를 움직여 갯가를 건너는 체험같은 여행코스이지요.
많은 분들이 갯배를 이용해 속초의 중심가로 들어서면서 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하는데, 시장방면이 아닌 청초호를 따라 걷는 구간에 요즘 핫한 "갯배st" 청년몰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다양한 먹거리들이 들어서고, 문화공연을 위한 공간도 조성중인곳~ 기대해봅니다.
청년몰을 둘러보는 중에 엑스포상징탑을 출발하여 속초사잇길을 걷는 참가자들이 공연관람에 한창인 모습이 보입니다.
저는 비슷한 거리에 조금 앞서 걸으며 그런 모습들을 담아봅니다.
갯배st(청년몰)을 떠나 행사장 무대였던 엑스포광장으로 향하는 길에 스탬프 인증구간인 청초정에 잠시 들러 주변을 조망하며 잠시 휴식을 취해봅니다.
그리 길지않으면서 건강과 여행을 접하는 속초사잇길, 함께 해보시죠~~
'일상~ > 기자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여행>청대산의 형제애? (0) 2020.06.30 <속초여행>여행은 때로 남들이 가지않는 길을 걷는 것 (0) 2020.06.28 <속초사잇길>속초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방법 (0) 2020.05.25 <속초 항구>오밀 조밀한 항구의 정취를 느껴보자. (0) 2020.05.09 <속초 해안길>동해안의 대표적인 해안풍경 (0) 2020.04.22